본문 바로가기
일상 명언

국민MC 유재석 어록, 명언

by Sweet Word 2023. 10. 3.
반응형

국민MC 유재석 어록, 명언

 

진짜 위기는, 뭔지 아십니까?

위기인데도 불구하고

위기인 것을 모르는 것이 진짜 위기입니다.

 

그보다 더 큰 위기는 뭔지 아십니까?

위기인 걸 알면서도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바로 더 큰 위기입니다.

 

방송이 너무 안되고,

하는 일마다 어긋났을 때

정말 간절하게 기도했습니다.

매번.

 

진짜 한 번만,

단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정말 단 한 번만

저에게 개그맨으로서 기회를 주신다면,

 

소원이 나중에 이루어졌을 때

초심을 잃고

 

만약에 이 모든 것이

혼자 얻은 것이라고

단 한 번이라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어떤 큰 아픔을 받더라도

저한테 왜 이렇게 가혹하게 하시냐고

원망하지 않겠습니다.

 

내가 있는 것이 지금은

너희들한테 든든할지 모르겠지만

내가 있는 것이 너희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더 펼치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닌가 싶어.

 

반응형

 

지금 카메라가 찍고 있지만

내가 있어서 너희들은

너희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 중에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능력을

쓰지 않고 있는 것 뿐이야.

 

언젠간...

너희들은 그 능력을

펼쳐야 할 때가 올 거야.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포기하지 않으면

이 두개를 가질 수는 없겠더라고..

 

나이는 한 살 한 살 들어가고

일 년 일 년 가면 갈수록 체력적으로도..

 

대비하지 않고 준비를 해놓지 않으면

작년처럼, 재작년처럼 해낼 수 없고..

 

멈추지 말고 쓰러지지 말고

앞만 보고 달려 너의 길을 가.

 

그냥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많은 건 필요 없고,

그저 조금만 지켜보고,

물만 조금만 줘도

꽃을 피울 수 있다는 사실을요.

 

정말 많은 건 필요 없어요.

 

그냥 지나가다가 밟지만 말고,

그냥 놔두기만 해도 알아서

꽃이 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국민MC 유재석 어록, 명언

 

 

 

반응형